안전한 창업 프랜차이즈 '바다양푼이동태탕', 업종 변경 가맹 지원
페이지 정보
예진희R.ef 작성일17-04-27 13:15 조회6,733회 댓글0건본문
불황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바다양푼이동태탕’, 업종 변경 가맹 지원에 나서
소고기 가게를 할 때는 광우병이 터지고, 돼지고기를 할 때는 구제역이 터지고, 치킨집을 할 때는 조류독감이 터져 결국 사업을 접었다는 한 연예인의 웃지 못할 경험담이 방송에 나온 적이 있다. 이 같은 위험요소를 걱정할 필요 없는 안전한 식재료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동태이다.
동태는 일 년 내내 공급이 원활하고 계절에 관계없이 소비되는 품목이기 때문이다. 동태는 요리로 제공 시 마진이 높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380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변경 가능
동태탕 전문점의 선두 프랜차이즈인 '바다양푼이동태탕'은 업종변경 가맹점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이미 음식점을 하고 있을 경우 380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여기에는 포스기와 냄비, 그릇, 홍보전단과 조리 교육이 포함된다. 간판 천갈이는 점주 부담이며, 비슷한 업종일 경우 이틀 만에 빠른 오픈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편리하고 여유로운 운영 방식
'바다양푼이동태탕'은 식약처 허가를 받은 육수분말을 사용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육수를 대량으로 끓이지 않아도 되므로 재료 손질이나 위생에 더욱 신경 쓸 수 있다.
동태, 알, 곤이 같은 주재료를 본사 물류에서 시장 도매가격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므로 가맹점은 재료구입에 신경 쓰지 않고 영업에만 전념할 수 있다.
창업이 손쉽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다. 본사에서는 초보 창업자라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개점 전 조리교육 및 서비스 교육, 오픈 후 매장 관리까지 지도한다.
조리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같은 맛을 낼 수 있을 정도로 조리가 쉬워 경력 주방장이 없어도 된다. 주방 노무 문제로 골치 아플 일이 없고, 인건비 절감에도 유리하다는 것이 본사의 설명이다.
◇점심과 저녁 모두 만족스러운 매출 기대
'바다양푼이동태탕'의 주 메뉴는 양푼이동태탕, 알곤이탕, 동태내장탕, 섞어탕, 동태전골, 알곤이찜이 있다.
대표메뉴인 양푼이동태탕은 양푼이에 담긴 생태같이 신선하고 부드러운 동태살과 얼큰하고 시원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탕 요리뿐만 아니라 전골과 찜 메뉴도 있어 식사와 회식이 모두 가능한 것도 또 다른 강점이다.
신 메뉴 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바다양푼이동태탕’은 2017년 봄 신상메뉴로 ‘콩나물동태찜’과 ‘동태해물전골’을 출시했다. 작년에 출시된 여름 메뉴인 황태회냉면도 인기다.
동태요리의 최대 장점은 계절에 따른 매출 변동이 크지 않다는 점이다. 더운 여름에는 이열치열(以熱治熱)을 위한 대표메뉴이면서, 추운 겨울에는 따뜻하고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을 찾기 때문에 매출이 안정적이다. 본사 홍보담당자는 "장기간 운영해온 점포의 매출추이를 분석한 결과 계절별 매출차이가 크지 않은 것으로 나왔다"고 말했다.
이 같은 경쟁력으로 인해 전국에 320개의 가맹점이 성업 중이다. 기존 매장정보와 창업안내가 모두 www.badajini.co.kr에 있다.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 문의는 전화 1688-4938로 하면 된다.